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명작의 감동을 그대로, 리메이크&리부트 드라마 추천>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18. 10. 10. 20:28

본문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의 힘을 실감하지만 시간이 갈수록 소재의 고갈로 인해 새로운 콘텐츠 발굴에 창작자들이 골머리를 썩이고 있는 중입니다. 

그래서인지 몇 년 전부터 영화, 드라마 제작자들이 눈을 돌리고 있는 쪽이 바로 '리메이크'와 '리부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최근에도 활발하게 제작되고 방영을 예정하고 있는 리메이크/리부트 드라마들을 소개합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한일월드컵으로 뜨거웠던 2002년 방영되어 평균 시청률 20%를 넘기며 일본에서 큰 화제를 모았던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이 최근 tvN을 통해 리메이크되어 방영에 돌입했습니다.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은 믿고 보는 흥행수표 '기무라 타쿠야'를 비롯해 코미디의 제왕 '아카시야 산마', '후카츠 에리이', '시바사키 코우' 등 지금 봐도 상당한 출연진 라인업, 제목과 달리 충격적인 전개로 인해 화제가 되었던 작품이죠.


tvN에서 방영을 시작한 한국판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역시 그간 전작들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선보였던 '서인국', '정소민', '박성웅' 등 호화 캐스팅을 자랑하고 있는데요.




본작의 주인공 '기무라 타쿠야'와 한국판의 주인공 '서인국'의 분위기가 다른 데다 이외에도 설정에 조금씩 변화가 생기긴 했지만 현재로선 본작의 스토리를 충실히 따라가고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여대생 살인사건을 둘러싸고 그 범인으로 의심을 받기 시작한 남자, 그리고 이를 둘러싼 형사와 두 여자의 이야기. 

과연 원작의 충격적인 전개와 믿을 수 없는 결말을 그대로 쫓을지 비티비에서 확인해보세요!



■ <하늘에서 내리는 일억 개의 별>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가나다 찾기 > 하




#뷰티 인사이드


한효주가 주연의 영화 <뷰티 인사이드>가 JTBC를 통해 드라마화되었습니다. 

주인공으로는 최고의 주가를 달리고 있는 '서현진'이, <이번 생은 처음이라>에서 좋은 연기를 보여주었던 '이민기'가 캐스팅되어 드라마 방영도 전부터 입소문을 모았었죠.




다만 불과 2시간 남짓한 영화를 16부작 드라마로 제작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는 상당히 무리수가 아닐까 싶었는데요. 

하지만 막상 방영을 시작한 드라마판 <뷰티 인사이드>는 주인공의 얼굴이 바뀐다는 설정만 동일할 뿐 거의 모든 시나리오가 변경된 새로운 작품이었습니다. 

한마디로 리메이크인 줄 알았는데 리부트 작이었는데요.


또 전작인 <사랑의 온도>로 약간 주춤했던 '서현진'은 이번 작품에서 물이 오른 미모는 물론, 믿고 보는 연기력으로 작품을 하드캐리하고 있는데다 김준현, 김성령, 손숙 등 작품의 설정상 매번 바뀌는 얼굴로 인해 꽤 많은 배우들을 만날 수 있는 <뷰티 인사이드>.


영화와는 또 다른 신선함으로 무장한 드라마 <뷰티 인사이드>에서 진짜 아름다움을 만나보세요!



■ <뷰티 인사이드>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가나다 찾기 > 바




#최고의 이혼


원작 방영 당시, 젊은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던 일본드라마 <최고의 이혼> 역시 공중파 KBS2를 통해 리메이크를 예고하고 있습니다.


서로의 손가락에 결혼반지를 낀 순간, 머리가 파 뿌리가 될 때까지 함께 해야 한다는 이전 결혼관과는 달리 이제 막 30대에 접어들며 아직은 미성숙할 수 있는 남녀들의 결혼관을 다루고 있는데요.


<최고의 이혼>의 원작은 장르 자체가 로코물이긴 하지만 주인공 4인방의 서로 다른 성격은 물론 결혼관과 애정관으로 인해 가족, 결혼, 이혼이라는 소재를 가볍게 다뤄내지 않은 수작 중의 수작입니다.




덧붙여 한국판 리메이크에서는 '차태현', '배두나', '이엘', '손석구' 등이 출연하며 상당히 흥미로운 화학작용이 일어나지 않을까 싶은데요. 

좋은 원작은 물론, 2015년 방영된 드라마 <착하지 않은 여자들>을 통해 서로 다른 배우들의 개성을 극한으로 끌어냈던 유현기 PD가 이번엔 각 배우들의 매력을 어떻게 활용할지 지켜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랑, 결혼, 가족에 대한 남녀의 생각 차이를 유쾌하고 솔직하게 그리는 러브 코미디 <최고의 사랑>에서 사랑의 완성은 과연 무엇인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 <최고의 이혼> B tv 메뉴 위치
영화/시리즈 > 영화 전체보기 > 가나다 찾기 > 차



작년까지만 해도 일본드라마의 리메이크가 한국에서 성공하는 경우가 상당히 드물었으나 지난 tvN <마더>의 성공을 통해 다시금 수준 높은 일드가 한드로 이식을 준비하고 있는 중입니다.


오늘 소개한 3편의 드라마들은 모두 B tv에서 다시 보기를 통하여 만나볼 수 있다는 사실, 이젠 다들 알고 계시죠?


드라마의 깊은 감동, B tv에서 끝까지 이어가 보세요!



* 위 이미지는 인용의 목적으로 사용했습니다. *

* SK브로드밴드의 입장과는 다를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