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고객이라면 NUGU나 편리하게! B tv NUGU 사전 기능 활용 편

Guide/이용 가이드

by SK브로드밴드 2018. 12. 12. 11:28

본문

 

B tv 고객이라면 NUGU나 편리하게, B tv NUGU 사전 기능 활용 편!

 

 

B tv 고객이라면 리모컨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 NUGU를 즐길 수 있는 B tv NUGU.

 

 

TV를 보면서 궁금한 게 생겼을 때, 그동안은 휴대폰으로 일일이 검색하느라 불편하셨죠?

그래서 오늘 SK브로드밴드 블로그에서는 한영사전부터 인명사전, 상세 속성까지 한 번에 알려주는 B tv NUGU의 ‘사전 기능’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한영사전 활용하기

한국전쟁이 배경이 되는 영화를 보다 보면 자주 등장하는 단어 ‘피난’.

‘피난’이 영어로 무엇인지 궁금하다면 휴대폰 대신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을 꾹 누르고 “영어로 피난이 뭐야?” 라고 말해보세요.

 
 

 

 

그러면 금새 ‘refuge’라는 단어가 등장한답니다.

 

이 외에도 영어로 ‘경고’가 궁금하거나 한영사전을 통해 ‘수확’을 찾고 싶다면? 

“영어로 경고 알려줘”

“한영사전에서 수확 찾아줘”라고 말해보세요.

 

 

 

#인물 정보 찾기

요식업의 솔로몬으로 TV만 틀었다 하면 나오는 그분, ‘백종원’.

하지만 백종원이 정확히 어떤 사람인지 몰라 궁금하다면? 리모컨에서 마이크 버튼을 누르며 “백종원이 누구야?”라고 말해보세요.

 

 

출생일부터 행적, 평판까지 ‘백종원’에 대한 모든 것을 NUGU 사전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 사람뿐 아니라 공룡, 캐릭터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티라노사우르스에 대해 알려줘”, “뽀로로에 대해 알려줘” 라고 말해보세요.

 

 

 

#상세 속성 검색하기

월드컵을 넘어 EPL에서도 원더골을 넣으며 승승장구 하고 있는 ‘손흥민’.

그가 축구선수라는 것은 모두가 아는 사실이지만 그의 나이가 궁금할 때도 있는데요.

 

손흥민의 나이가 궁금하다면? 리모컨에서 마이크 버튼을 눌러 “손흥민은 몇 살이야?”라고 말해보세요.

 

 

 

 

손흥민의 만 나이까지 B tv NUGU가 다 알려준답니다.

 

 

 

여기까지 알려드린 <B tv NUGU 사전 기능 활용 편>, 이제 B tv 고객님이라면 복잡한 검색 없이 더욱 편하게 사전을 찾아보세요!

말하는 대로 이루어지는 세상과의 만남, SK브로드밴드와 B tv NUGU가 응원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