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제주스타렌탈과 클라우드키오스크, 커넥티드카 MOU 체결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19. 4. 2. 14:29

본문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왼쪽)과 장호 제주스타렌탈 대표는 클라우드키오스크 및 커넥티드카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 관광, 교통, 음식 등의 편의제공하는 쿠폰사업에서 키오스크 단말/인프라 제공

- 커넥티드카에 LBS플랫폼, OBD-Ⅱ 설치해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 제공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박정호, www.skbroadband.com)는 제주스타렌탈과 클라우드키오스크 및 커넥티드카 사업에 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양사는 MOU를 통해 △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드카 사업용 단말 및 인프라 공급 △커넥티드카 사업 관련 응용 사업 공동 추진 △클라우드키오스크 기반 이벤트 등 대고객 콘텐츠 서비스 구축 운영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는 제주스타렌탈이 제주도를 찾는 관광객에게 렌터카를 제공하는 사업 영역에서 발전해 관광, 교통, 음식 등의 편의를 제공하는 쿠폰사업을 진행하기로 하면서 쿠폰 구매 및 출력 등을 위한 키오스크 부문을 담당하기로 했다. SK브로드밴드는 키오스크 단말은 물론 클라우드가 가능한 인프라 구축도 맡는다.


또 SK브로드밴드는 렌터카에 차량진단모듈(OBD-Ⅱ)과 위치기반서비스(LBS)플랫폼을 설치해 렌터카가 특정지역에 진입하면 쿠폰이나 할인혜택을 제공하는 등의 커넥티드카 사업도 적극적으로 협력한다고 밝혔다.


SK브로드밴드와 제주스타렌탈은 제주도 내 최초로 커넥티드카 사업과 키오스크 사업의 융복합을 이뤄 제주도만의 특색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고영호 SK브로드밴드 성장트라이브장은 "제주스타렌탈과 사업은 제주도 교통 및 관광산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관련 유관기관, 기업들과 효율적인 사업 수행과 양질의 서비스 제공이 가능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호 제주스타렌탈 대표는 "클라우드키오스크와 커넥티트카 서비스는 고객에게 다양한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기회“라며 ”서비스 런칭 이후에도 지금처럼 고객만족을 경영목표로 삼아 소비자 중심의 운영을 계속해서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제주스타렌탈서비스는 제주도내 기업 최초로 2회 연속 소비자 중심 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