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09 15:31

우리 댕댕이가 달라졌어요! <집사부일체> 강형욱 편 


댕댕이를 3초만에 행복하게 만들어 주는 특별한 주문! '산책하러 갈까?'

따뜻한 날씨와 형형색색 예쁜 꽃들로 눈이 즐거운 봄!

미세먼지 농도가 눈에 띄게 줄어들어, 강제 외출 금지 당한 반려견들도 집 밖으로 나와 기분 좋게 산책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오늘은 산책 중 반려견들이 싸움이 났을 때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주는 <집사부일체> 강형욱 편을 준비했습니다. 개통령 강형욱 쓰앵님이 알려주는 다양한 댕댕이 교육 꿀팁 방출! 지금부터 시작합니다~



#1. 산책 중 반려견들끼리 싸움이 났어요! 어떻게 대처하면 좋을까요?


산책하다가 강아지들끼리 싸울 때는 공격하고 있는 댕댕이에게 간식을 던지면 바닥에도 간식이 떨어지지만, 몸에도 간식이 맞으면서 순간적으로 그 상황을 저지시킬 수 있습니다.


만일 물리고 있는 개를 잡아당긴다면, 물리는 강아지는 양쪽에서 당겨지는 셈이기 때문에 굉장히 크게 상처를 입는 경우들이 많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2. 미세먼지가 심할 때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좋은 놀이법 있을까요?


집에서 노즈워크 장난감으로 댕댕이와 함께 놀아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면지나, A4 종이를 반으로 자르고 그 안에 간식을 넣고, 감싸면 손쉽게 노즈워크용 장난감이 완성됩니다.

노즈워크 활동은 반려견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고 뇌를 자극해 치매 예방에 좋다고 하니, 자주 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노즈워크 (Nose work)

반려견의 먹이나 간식 등을 숨기고 찾아내게 하는 활동.



#3. 아이와 대형견을 함께 키우는 방법이 있나요?


먼저 아이가 강아지를 괴롭히지 않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그 다음 강아지가 안전함을 느끼도록 보호자가 계속 함께해야 합니다.

안전하다고 느낄 때 비로소 아이와 강아지는 친구가 된다고 하네요.



#4. 우리 댕댕이가 참을성이 없어요. 쉽고 간단하게 인내심을 기르는 훈육법 없을까요?



강아지 앞에 간식을 두고 그 앞으로 다가오면 손으로 막아줍니다.


그 다음 ‘기다려’, ‘엎드려’와 같은 명령어를 말해줍니다. 강아지가 명령대로 행동을 취할 때 간식을 주는 학습을 반복하면 참을성 없는 댕댕이도 마법처럼 말을 잘 듣게 된답니다.



이 훈련을 반려견과의 소통에 응용한다면 예절교육도 가능하다고 해요.


■ <집사부일체> B tv에서 찾아 보기

리모컨의 ‘음성 검색’ 버튼을 누른 후 > “집사부일체”라고 말해 보세요


‘우리 댕댕이가 달라졌어요’ 를 꿈꾸시는 분들이라면 채널 고정! 견공계 아이돌 강형욱 쓰앵님의 다양한 훈육법을 통해 더욱 행복한 댕댕이 라이프를 만들어주세요~

Posted by SK브로드밴드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