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우승자 발표 지연부터 송출 오류까지!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역대 방송 사고 레전드 모음 <미스터트롯>, <더블 캐스팅>, <슈가맨3>, <화유기>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3. 17. 10:12

본문

우승자 발표 지연부터 송출 오류까지! 눈으로 보고도 믿을 수 없는 역대 방송 사고 레전드 모음 <미스터트롯>, <더블 캐스팅>, <슈가맨3>, <화유기>

 

제작진들이 가장 피하고 싶은 순간은 바로 ‘방송 사고’가 아닐까 싶은데요.

안타깝게도 소소한 송출 중단부터 초대형 CG 오류까지!

다양한 방송 사고를 남긴 작품들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예능 <미스터트롯>이 우승자를 발표하는 결정적인 순간에 방송 사고를 내며 크게 화제가 됐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흑역사를 남긴 전설의 방송 사고들을 모아 봤습니다!

다시 봐도 아찔한 순간들인데요, 바로 출발할게요~!

 

 

#MC ‘김성주’의 흔들리는 동공… 높은 인기에 그렇지 못한 서버 <미스터트롯> 11회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미스터트롯> 11회입니다.

모든 출연진들과 시청자들이 손꼽아 기다리던 대망의 우승자 발표날이었는데요.

<미스터트롯>은 서바이벌 답게 실시간 문자 투표를 반영해 치열한 눈치 게임을 벌였습니다.

시청자들의 폭발적인 참여에 힘입어, 무려 773만 1,781 건의 투표수를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엄청난 문자수로 인해 서버 속도가 급격히 느려졌다고 하는데요.

집계가 어려워 최종 결과 발표를 보류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맙니다. (맙소사…)

 

 

생방송으로 시청 중이던 국민들은 당황을 감추지 못하고, <미스터트롯>은 실시간 인기 검색어를 장악했는데요.

이는 지금까지의 오디션 프로그램 중 사상 초유의 사태라며 많은 비판을 얻기도 했습니다.

 

다행히도(?) 예상보다 집계가 빨라져, 우승자는 이틀 후인 14일 토요일에 발표됐는데요.

아쉬운 마음이 남지만, 생방송이기에 있을 수 있는 묘미가 아닌가 싶습니다.

 

우승자는 많은 팬들을 보유해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던 ‘임영웅’이 차지했는데요.

그의 무대와 웃지 못할 방송 사고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B tv를 찾아주세요!

 

■ <미스터트롯> 11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미스터트롯 11회 찾아줘~”

 

 

#여기서요? 갑자기요? <금금밤>이요? ‘임규형’ 씨 무대 어떡하죠… <더블 캐스팅> 2회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더블 캐스팅> 2회입니다.

<더블 캐스팅>은 뮤지컬 배우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오디션 예능인데요.

 

2회가 방영되던 중, 갑자기 화면이 암전 되면서 타 예능 <금요일 금요일 밤에> 장면이 약 5분 이상 송출되는 방송 사고가 있었습니다!

사고가 터진 후 제작진은 곧바로 사과문을 게재했지만 방송 사고가 또 한 번 더블로 발생하고 말았는데요.

출연자 ‘임규형’이 노래를 부르던 중, 화면이 암전 되면서 CF 광고가 방영됐다고 합니다.

 

 

다시 <더블 캐스팅>이 정상적으로 송출됐을 땐 이미 ‘임규형’의 차례는 끝나 있었는데요.

이를 본 시청자들은 “규형씨 노래 듣기 쉽지 않네...”, “완창으로 듣고 싶다.” 등 아쉬움을 드러냈다고 합니다.

 

우여곡절을 겪은 ‘임규형’은 다행히 강력한 우승 후보로 거론되며 대중들의 픽을 독차지 중인데요.

과연 마지막까지 그 인기를 이어갈 수 있을까요?

벅찬 감동의 순간과 화려한 무대가 궁금하시다면, B tv에서 <더블 캐스팅> 2회를 시청해보세요!

 

■ <더블 캐스팅> 2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더블 캐스팅 2회 찾아줘~”

 

 

#얼어버린 촬영 현장… ’유희열’ 씨 잠깐 일로 와봐유! <슈가맨3> 2회

 

이번에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슈가맨3> 2회입니다.

레전드 탑골 가수 ‘이소은’과 ‘양준일’이 출연해 화제가 되었던 2회에서 일어난 작은 에피소드인데요.

 

방청객들이 힌트를 듣고 가수 이름과 곡을 맞히는 중, MC ‘유희열’이 가수의 이름을 직접 언급하는 실수를 했다고 합니다.

편집 과정에서는 효과음으로 처리됐지만, 현장 분위기는 얼음장 그 자체였는데요.

‘유희열’이 넋이 나간 채 “못 들은 걸로 해달라”며 외치는 웃픈 상황이 펼쳐졌습니다.

 

 

한편, <슈가맨3> 2회의 주인공 가수 ‘이소은’은 그녀의 대표곡 ‘서방님’을 부르며 등장했는데요.

현재 변호사로 활동 중이며, 임신 중이라는 사실을 최.초.로. 공개해 출연진들을 놀라게 했습니다.

 

<슈가맨3>의 제작진들은 ‘이소은’을 섭외하기까지 정~말 많은 공을 들였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그녀의 아버지께도 연락해 출연 요청을 부탁했다고 합니다.

 

<슈가맨3> 2회에서는 ‘이소은’의 근황을 더 자세히 엿볼 수 있는데요.

추억의 무대와 웃지 못할 ‘유희열’의 실수를 지금 B tv에서 감상해보세요!

 

■ <슈가맨3> 2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슈가맨3, 2회 찾아줘~”

 

 

#지금 내가 보는 게 꿈인지 꿈이 아닌지… 초대형 CG 방송 사고 <화유기> 2회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프로그램은 드라마 <화유기>입니다.

이번 방송 사고는 많은 분들의 기억 속에 남아있을 텐데요.

<화유기> 2회에서는 컴퓨터 그래픽이 완료되지 않은, 날 것의 장면이 송출됐습니다.

 

와이어 라인과 쫄쫄이 차림의 스턴트 배우들이 그대로 노출된 것인데요.

당황스러운 마음을 채 거두기도 전에, 드라마가 엔딩 없이 종료되는 등

초대형의 방송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역대급 of 역대급이라 할 수 있죠…)

 

 

사실 <화유기>는 방영 전, ‘이승기’, ‘오연서’, ‘차승원’ 등의 탄탄한 라인업과 ‘요괴’라는 신선한 소재로 큰 주목을 받았었는데요.

2회만에 벌어진 방송 사고로 인해 시청자들에게 큰 실망을 안겼다고 합니다.

 

방송 사고만 제외하면 줄거리 퀄리티가 상당히 높은 판타지 코미디인데요.

판타지 덕후들의 마음을 들었다 놨다 했던 비운의 드라마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방송 사고가 있었던 <화유기> 2회는 재정비를 마친 후, 새롭게 방영됐다고 하는데요.

이것이 재탕의 묘미죠? 군더더기 없이 깔끔한 CG의 <화유기>가 궁금하시다면,

지금 B tv에서 정주행 해보세요!

 

■ <화유기>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화유기 찾아줘~”

 

 

오늘은 두고두고 회자되는 역대 방송 사고들을 모아봤는데요.

언제 어디서 어떻게 일어날지 모르는 방송 사고는 매번 큰 화제가 되며 소소한 웃음거리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실망스러울 때도 있지만, 다~ 사람이 하는 일이기에 일어나는 일이겠죠? ㅎ_ㅎ

B tv에서는 오류 없는 깔-끔한 영상으로 정주행 할 수가 있는데요. (당연한 말이죠? 흐흐)

오늘 소개해드린 작품들을 지금 바로 B tv에서 시청해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