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SK브로드밴드, Lovely B tv 첫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선보인다

News/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0. 9. 21. 15:40

본문

SK브로드밴드, Lovely B tv 첫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 선보인다


- KBS-웨이브와 함께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첫 오리지널 콘텐츠 드라마

- 편성도 파격, KBS는 월화 본방송, B tv에선 이틀 앞서 토요일 VOD 선공개

- 기억을 잃은 좀비가 탐정이 되어 고군분투하는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


세상에 없던 좀비의 탄생, Lovely B tv에서 먼저 만나보세요!”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 B tv 최초의 오리지널 콘텐츠 좀비탐정을 지상파 본방송에 앞서 19일 오후 9 30분에 VOD로 선보인다고 17일 밝혔다.

 

좀비탐정 SK브로드밴드가 B tv의 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통해 KBS, 웨이브(wavve)와 함께 공동으로 제작에 투자한 오리지널 콘텐츠이며, 제작은 래몽래인이 참여했다.

 

좀비탐정은 부활한 2년 차 좀비가 탐정이 되어 과거와 현재의 사건을 추적하며 고군분투하는 휴먼 스릴러 코미디 드라마다. 배우 최진혁이 주연을 맡았고, 이번 시즌은 총 12회로 기획되었다.


 

SK브로드밴드와 공동 파트너들은 이번 첫 오리지널 콘텐츠 드라마의 편성에서 새롭고 파격적 방식을 도입했다. ‘좀비탐정KBS의 본방송보다 이틀 빠르게 오는 19일부터 매주 토요일 오후 930B tv에서 VOD 2회분을 연속 제공한다. 공동 투자한 웨이브도 마찬가지다. KBS 2TV에서는 오는 21일부터 매주 월, 화 오후 930분에 방송한다.

 

지금까지는 지상파 채널에서 먼저 실시간 방송을 내보낸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나 IPTV에서 VOD로 제공하는 것이 통상적인 방식이었다. 이번에는 이런 방식에서 벗어나 지상파 실시간 방송보다 앞서 IPTVOTT에서 두 편의 VOD로 동시에 공개하는 방식을 시도한다.

 


 

좀비탐정 B tv가 제공하는 영화 월정액 OCEAN과 지상파 월정액에 가입한 경우 추가 구매 없이도 시청할 수 있으며, 월정액 가입자가 아닌 경우에도 VOD 단편 구매를 통한 시청이 가능하다. 또한 SK브로드밴드의 B tv 케이블을 통해서도 제공된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7월 국내에서 가장 많은 최신 영화와 해외드라마를 담고 있는 영화 월정액 OCEAN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좀비탐정 공동 제작투자를 시작으로 향후에도 비즈니스 파트너들과 함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투자에 적극 협력해 글로벌 OTT와의 경쟁에서 앞서나간다는 계획이다.

 

좀비탐정은 배우 최진혁(김무영 역)이 과거 기억을 모조리 잃은 채 부활한 미스터리 좀비로 등장하지만, 인간 사회에 적응하기 위해 밤낮 없이 노력하고 BB크림으로 멋지게 변신한 모습이 기존 좀비들과는 차원이 다른 신선한 재미를 불러일으킬 예정이다.

 

또한 시사 프로그램 작가로 분한 박주현(공선지 역)을 만나 유쾌한 수사를 펼친다고 해 벌써부터 예비 시청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톡톡 튀는 매력의 주인공들과 함께 태항호, 황보라 등 명품 조연들이 대거 나와 큰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좀비탐정은 최근 세계적인 드라마 트렌드인 시즌제로 제작해 작품에 대한 몰입감과 후속 시즌 전개에 대한 기대감을 높일 예정이다.

 

그동안 SK브로드밴드는 콘텐츠 투자에 지속적으로 노력해 왔다한국영화(명량국제시장설국열차광해 등), 애니메이션(뽀롱뽀롱 뽀로로로보카폴리슈퍼잭미라큘러스 레이디버그 등), 다큐멘터리(기억록:100년을 탐험하다등 다양한 장르에서 투자를 진행해 왔으며 이번 좀비탐정을 기점으로 오리지널 드라마 투자도 본격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김혁 SK브로드밴드 미디어전략본부장은 “B tv에게 있어 좀비탐정은 새로운 도전이자 시작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드라마 뿐 아니라 예능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장르에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해 B tv의 브랜드 가치 제고는 물론고객으로부터 사랑받는 ‘Lovely B tv’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