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육아 초보를 위한 신개념 육아 솔루션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아무도 모르는 금쪽이의 속사정은?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0. 12. 15. 12:31

본문

육아 초보를 위한 신개념 육아 솔루션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아무도 모르는 금쪽이의 속사정은?


초보 부모님 모두 모여라~! 육아는 처음인 엄마, 아빠를 위해 연예계 대표 부모들이 뭉쳤습니다. 

베테랑 엄마 신애라’, 딸 바보 정형돈’, 열정 엄마 장영란’, 동심의 달인 홍현희’, 육아 전문가 오은영박사, 대화 훈련가 박재연소장이 함께하는 프로그램!

바로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인데요.

 

이 여섯 출연진은 사연 속 아이 금쪽이의 마음에 귀를 기울이며 부모님께 적절한 코치를 합니다.

부모님의 육아 방식이 달라지면 함께 변해가는 금쪽이의 모습이 관전 포인트죠.

 

오늘 B tv에서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속 화제의 금쪽이들을 만나보며 몇 가지 육아팁도 정리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공감 갈 만한 사연이 많아서 초보 부모님께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금쪽이가 부모님께 밝히지 못한 속사정이 무엇이었는지에 초점을 두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고기를 안 먹는 금쪽이의 충격 반전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3


처음 소개해드릴 사연은 육아 경험이 있는 분이라면 많은 공감을 보내실 것 같아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3회에서는 트로트 여신 하유비와 편식이 심한 둘째 '금쪽이'의 사연이 공개됐습니다.

채소를 안 먹는 일반적인 아이들과 달리 금쪽이는 고기를 거부했습니다.

고기를 뱉는 건 물론이고, 계속 물고 있는 상태로 갑자기 장난을 치기도 했는데요.

 

1시간 이상 걸린 금쪽이의 식사를 관찰 카메라로 본 오은영박사는 하유비의 태도를 지적했어요.

오 박사에 따르면 '금쪽이'가 식사 도중 장난을 친 건 엄마의 기분을 풀어주기 위함인데요.

부모님이 먹는 얘기만 하는 게 스트레스인 금쪽이’.



그렇다면 브로콜리나 당근도 잘 먹는 '금쪽이'는 왜 유독 고기에만 거부감을 보일까요?

놀랍게도 오은영박사는 '금쪽이'가 머리를 감는다거나 샤워기의 물을 맞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근본적인 원인을 발견했습니다.

상상도 못한 진단에 출연진은 스릴러 영화 같은 반전이라고 입을 모았는데요.

모두의 무릎을 치게 만든, 그녀의 분석이 궁금하시다면 B tv에서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3회를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3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3회 찾아줘~



#너무나도 자유분방한 금쪽이를 위한 처방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9


두 번째 사연은 산만한 아이와 고군분투하시는 부모님이 주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9회의 '금쪽이' 5살 때부터 '(tic : 자신의 의지와 무관하게 신체 일부를 빠르게 움직이거나 소리를 내는 행동)'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고개를 습관적으로 옆으로 돌리는 증상에서 시작해서 나중에는 눈을 계속 깜빡이는 증상도 생겼다고 해요.



'금쪽이'의 행동은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병원이나 엄마가 운영하는 미용실에서도 계속 돌아다니며 낯선 사람에게 끊임없이 말을 걸었어요. 흥미로운 물건은 스스럼없이 만지기도 했고요.

 

친화력이 좋아 보인다는 다른 출연진과 달리 오은영박사는 이 점에서 충동성과 과잉행동을 포착했는데요.

호기심과 행동력이 넘쳐나는 금쪽이에게 그녀가 내린 금쪽 처방은 무엇이었을까요? B tv에서 확인해보세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9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9회 찾아줘~



#오빠를 잃고 분리불안이 생긴 '금쪽이', 해답은?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3


사랑하는 이를 갑작스레 잃는다는 건 그 어떤 걸로도 표현 못 할 만큼 충격적이고 슬픈 일입니다.

죽음이라는 개념이 익숙하지 않은 어린이도 예외는 아니죠.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3회의 '금쪽이'는 사고로 인해 오빠를 하늘로 보내야 했습니다.

금쪽이는 납골당에서는 엄마를 위로하며 씩씩한 모습을 보였는데요.

하지만 엄마가 쓰레기를 버리기 위해 잠시 집을 비웠을 때는 다리를 떨고 창가만 하염없이 바라보며 불안증세를 보여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오빠의 마지막을 두 눈으로 직접 본 후 엄마마저 하늘나라로 보내게 될까봐 불안했다는 금쪽이’.

이에 오은영박사는 금쪽이를 안심시킬 수 있는 금쪽 처방을 엄마에게 내렸어요.

엄마가 처방대로 행동을 바꾸자 금쪽이는 엄마가 집을 비워도 서서히 적응하게 됐는데요.

창밖을 잠시 보다가도 방으로 달려가서 씩씩하게 그림을 그리는 모습은 스튜디오에 뿌듯함을 안겨줬답니다.

 

지금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3회를 찾아보시면 분리불안의 해답이 된 금쪽 처방을 찾아보실 수 있다는 것!

금쪽이의 감동적인 성장을 B tv와 함께 만나봐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3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13회 찾아줘~



#폭력적인 금쪽이때문에 녹화 중단을 외친 오은영박사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26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사연은 최근에 맘카페에서 큰 논란을 몰고 온 사연입니다.

바로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26회예요.

 

사연을 신청한 부모님에 의하면 첫째 금쪽이는 어린이집에서는 둘째 금쪽이를 잘 챙기고 교우관계도 훌륭한 아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공개된 관찰 카메라 속 첫째 '금쪽이'는 엄마가 자신의 말에 반응해주지 않자 둘째 '금쪽이'를 밟고 장난감으로 내리찍으며 출연진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첫째 금쪽이의 손찌검은 사촌 동생한테도 향했는데요. 결국 엄마는 금쪽이의 이모와도 갈등을 빚었습니다.

엄마와 이모의 대화를 관찰 카메라로 지켜보던 오은영박사는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녹화를 중단하고 스튜디오를 나와 엄마와 1:1 면담을 했는데요.

첫째 금쪽이에게 깃든 문제는 과연 어디서부터 잘못된 걸까요?

거친 성향을 보이는 아이 때문에 고민하셨던 부모님이라면 B tv에서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26회를 보고 실마리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26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26회 찾아줘~

 

 

오늘은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속 화제의 금쪽이를 만나봤습니다.

오은영박사는 공통적인 문제의 원인이 금쪽이가 아닌 부모님에게 있음을 꼬집었죠.

금쪽 처방도 사실은 부모님의 행동을 교정하는 부분이 컸는데요.

이는 부모님의 작은 변화가 아이에게는 엄청난 영향을 줄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여러분도 혹시 아이의 행동을 무작정 고치려고만 한 적은 없었나요?

그렇다면 B tv에서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를 정주행하시면서 아이의 속마음에 더욱 관심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어른들이 미처 알아차리지 못한 진짜 금쪽이의 속마음을 알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