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영화/예능 추천 4]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오래살고볼일> 10회,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
[동기부여 영화/예능 추천 4] 나이는 숫자에 불과해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오래살고볼일> 10회,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렇게 또 한 살의 나이를 더해 다시 만나게 되었네요. 어른이 되고 싶은 누군가는 나이를 먹는 것에 설레고, 이미 어른이 된 누군가는 쓴웃음을 짓고 계실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여러분, 나이를 먹는 것이 슬픈 일일까요?
물론, 나이 들수록 주름이 늘어가고 체력이 떨어지고 뭐든 회복 속도가 예전 같지 않다는 것은 참 서글픈 일입니다. 하지만 ‘성장’의 관점에서 본다면, 나이라는 세월은 그 자체로 우리의 역사이며, 성숙해지는 과정이 아닐까요? 그렇다면, 우리는 도전하지 않을 이유가 없습니다. 우리가 성장하는 과정에 도전과 변화는 꼭 필요하니까요.
도전할 용기만 있다면, 정말 ‘나이는 숫자에 불과한 것’ 같습니다.
오늘 B tv는 나이를 뛰어넘고 인생 제2막을 연 주인공들을 소개해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해요. 여러분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며, 동기부여를 듬뿍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산전수전 다 겪은 할배의 찐 모험은 이제 시작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처음 소개해드릴 영화는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입니다.
20대에 스페인 내전에 참전하고 50대에는 미국 CIA 요원으로 발탁되는 등 산전수전 다 겪은 ‘알란 칼슨’(로버트 구스타프슨).
현재 그는 양로원에서 100세 생일을 맞이합니다.
‘알란’은 생일 기념으로 양로원 탈출을 감행하는데요.
딱히 갈 만한 데가 없어서 버스 터미널로 갔다가 한 청년으로부터 가방을 건네받습니다.
가방에 든 게 갱단의 돈이라는 걸 상상도 못 하고 말이죠.
검은 돈을 품고 버스에 몸을 실은 ‘알란’. 그 길로 버라이어티한 모험에 휘말리게 되는데요.
영화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은 동명의 스웨덴 소설을 원작으로 했습니다.
해당 소설은 2014년 한국에서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기도 했죠.
검증받은 스토리와 명배우가 펼치는 코믹 연기는 2시간 동안 여러분을 울고 웃게 할 겁니다.
또한, 영화에는 중간중간 존재감을 뽐내는 20세기 역사적 인물을 찾아보는 재미까지 있는데요.
어떤 인물이 나오는지 궁금하신가요? 지금 바로 B tv에서 확인해보세요!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창문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 찾아줘~”
#꿈꾸는 자는 아름답다는 것을 보여주는 <오래살고볼일> 10회
자식을 위해, 가정을 위해 꿈을 포기한 채 살아가는 많은 부모님이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 다시 꿈을 꾸게 된 어머니와 아버지가 있어요.
<오래살고볼일>은 시니어 모델을 꿈꾸는 중년, 노년의 도전기를 담은 오디션 프로그램인데요.
나이를 잊은 이들의 도전에 많은 이들이 응원을 보냈습니다.
<오래살고볼일> 10회에서는 ‘익스트림 액션 화보’ 미션의 결과물이 공개됐습니다.
그 중 박해련 참가자와 김숙자 참가자의 작품은 출연진과 시청자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두 참가자는 영화 <도둑들>을 주제로 와이어 촬영을 했는데요.
젊은 현직 모델 못지않게 고난도 동작과 연기를 안정적으로 선보이며 완벽한 A컷을 탄생시켰습니다.
어머니들의 아찔한 포즈에서 나이를 초월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던 <오래살고볼일> 10회!
이날, 결승에 진출할 ‘탑 7’을 가리는 본선 마지막 화보 미션도 시작됐답니다.
B tv에서 <오래살고볼일>의 최종 우승자까지 확인해보세요!
■ <오래살고볼일> 10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오래살고볼일 10회 찾아줘~”
#최후의 순간까지 도전은 끝나지 않는다! <버킷리스트: 죽기 전에 꼭 하고 싶은 것들>
여러분은 죽기 전에 꼭 이루고 싶은 일이 있나요?
혹시 아직 형편이 안된다는 이유로 계속 미뤄두고 계시진 않나요?
가난하지만 한평생 가정을 위해 헌신하며 살아온 정비사 ‘카터 챔버스’(모건 프리먼)’.
불치병에 걸려 시한부 인생을 살게 된 그는 대학생 시절에 교수가 버킷리스트의 중요성을 강조했던 걸 떠올립니다.
하지만 ‘카터’는 이제 와서 버킷리스트를 만들기에 자신은 희망이 없다고 생각하죠.
한편, 백만장자의 독신 남성 ‘에드워드 콜’(잭 니콜슨) 역시 불치병에 걸리고 맙니다.
살아온 인생은 다르지만 같은 병실에서 병마와 싸우며 친해진 두 환자.
어느 날, 버킷리스트를 적던 ‘카터’는 끝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청천벽력 같은 말에 그것을 구겨서 바닥에 던져버립니다.
‘에드워드’는 ‘카터’의 버킷리스트를 보고 그것을 함께 실천해볼 것을 제안하는데요…!
‘모르는 사람 도와주기’, ‘눈물 날 때까지 웃기’ 처럼 소소한 일상적 소망부터
‘오토바이로 중국 만리장성 질주하기’, ‘최고의 미녀와 키스하기’와 같은 비범한 소망까지!
죽음의 문턱 앞에서도 하고 싶었던 것을 이뤄가며 진정한 행복을 찾은 주인공들을 보면,
우리의 도전도 아직 늦지 않았음을 깨닫게 될 거예요.
B tv에서 영화 <버킷리스트>를 만나보세요.
■ <버킷리스트>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버킷리스트 찾아줘~”
#신문사 국장에서 신입 9급 공무원으로! 현실판 <인턴>이 여기에?!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
늦깎이 신입 직원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영화 <인턴>을 빼놓을 수 없죠.
<인턴>은 수십 년 직장생활에서 나온 인생 경험과 노하우를 무기로 새로운 분야에 뛰어든 70세 노인의 인턴 이야기인데요.
한국판 <인턴>을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는 공무원 특집으로 꾸려졌습니다.
MC 유재석과 조세호는 연극영화과 출신 미녀 공무원, 서해 무인도 등대지기 등 다양한 공무원을 만나 이들의 이야기를 시청자에게 전했는데요.
이날, 신문사 국장에서 신입 9급 공무원으로 변신한 김찬석 서기보의 이야기가 시선을 끌었어요
김찬석 서기보는 타인에게 봉사하는 삶을 살고 싶어서 늦은 나이임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도전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9급 공무원 0호봉 막내이지만 정년 퇴임까지 1년도 채 남지 않았다고 밝혔는데요.
바쁜 일과 속에서도 동료들과 활발히 소통하는 모습은 시청자로부터 ‘현실판 <인턴>’이라는 반응을 얻었답니다.
세대를 초월하는 공감과 희망을 얻을 수 있는 늦깎이 신입의 도전!
B tv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유 퀴즈 온 더 블럭 76회 찾아줘~”
오늘은 이렇게 나이는 숫자에 불과하다는 것을 증명해준 주인공들을 만나봤는데요.
늦었다는 생각 대신 ‘하면 된다’는 마음가짐을 가지는 것!
망설임보다는 설렘으로 한 해를 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B tv는 자기 자신을 믿고 끊임없이 나아가시는 여러분을 응원하겠습니다.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