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카카오TV X B tv] <개미는 오늘도 뚠뚠>이 알려주는 주식 꿀팁 Best 4

Contents/콘텐츠 추천

by SK브로드밴드 2021. 4. 6. 20:10

본문

 

바야흐로 코스피 3,000시대, 떡상을 꿈꾸며 주린이 대열에 합류한 분이 늘고 있는 요즘,

주식 투자를 할 거면 제대로 알고 해야 위험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복잡한 주식 세계에서 어디서부터 공부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경제 예능 <개미는 오늘도 뚠뚠>과 함께하시는 건 어떨까요?

 

<개미는 오늘도 뚠뚠>은 이제 B tv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는 사실! (짝짝짝)

실시간으로 보고싶다면 4 8일부터,  수요일 밤 9 B tv 1번 채널S 고정!

 

 

 

 

#<개미는 오늘도 뚠뚠> 주식 꿀팁 1

투자 전문가 김프로 멘토가 알려주는 매도의 3가지 조건 <개미는 오늘도 뚠뚠> 3


 

 

<개미는 오늘도 뚠뚠> 1, 2회에서는 노홍철, 딘딘, 김가영 기상 캐스터가 자신의 투자 성향을 파악하고 계좌 개설을 하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3회에서는 드디어 실전 투자에 들어갔습니다.

 

김가영 캐스터는 생애 첫 투자에 설렌 반면, 자타공인 투자 중독자인 딘딘은 29주 풀매수 풀매도를 했다가 떡락으로 인해 낭패를 봤죠.

 

 

이후 <개미는 오늘도 뚠뚠> 멘토 김프로는 개미 3인에게 매도의 조건으로 아래 3가지를 추천했습니다.

 

첫째, 목표 수익률을 달성했을 때!

둘째, 본인의 선택이 잘못됐다고 스스로 인정할 때!

셋째, 훨씬 더 좋은 주식을 발견했는데 현금이 없을 때!

 

주식과 밀당을 제대로 하는 방법이 쏙쏙!

<개미는 오늘도 뚠뚠> 3회를 시청해보세요.

 

■ <개미는 오늘도 뚠뚠> 3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개미는 오늘도 뚠뚠 3회 찾아줘~”

 

 

 

 

#<개미는 오늘도 뚠뚠> 주식 꿀팁 2

바벨 전략배분으로 이익을 놓치지 않을 거예요★ <개미는 뚠뚠 챕터 2> 1


 

 

그렇다면 투자는 어떤 곳에 해야 잘했다고 소문이 날까요?

답은 <개미는 뚠뚠 챕터 2> 1회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이날 김프로 멘토는 새로운 투자 전략으로 바벨 전략을 제시했어요.

고위험·고수인인 성장주에 반을, 그리고 안정적인 가치주에 반을 배분하는 방법인데요.

가치주는 실적이 수반되거나 싼 곳이어야 한다는 게 핵심!

 

 

경제 유튜버 슈카는 위험을 낮추는 방향으로 포트폴리오를 짜는 게 바벨 전략에 도움이 된다고 했는데요.

 

한편,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2> 신입 개미 미주는 바벨 전략과 포트폴리오를 이해하지 못하며 멘붕을 일으켰습니다.

하지만 이내 노홍철, 딘딘의 눈높이(?) 설명으로 완벽하게 이해하게 됐는데요.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2>의 설명 맛집 모멘트, 여러분도 B tv와 함께 공부해보세요!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2> 1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2, 1회 찾아줘~”

 

 

#<개미는 오늘도 뚠뚠> 주식 꿀팁 3

죽어도 갖고 있었어!” 여왕개미 전원주의 존버 방법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1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1회에는 재테크의 달인 전원주가 투자 꿀팁을 소개했습니다.

 

하이닉스를 2만 원 대에서 사서 현재까지 갖고 있는 그녀는 존버의 정석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처음에 재테크 강의를 하러 방문했을 때 이사장부터 말단 직원의 표정까지 꼼꼼하게 살피며 회사의 진정성을 따졌다고 합니다.

그 후 전원주는 급전이 아니라 한참 넣어도 괜찮다고 판단되는 돈으로 주식을 샀다고 해요.

 

 

물론 전원주의 주식길이 떡상길만 있는 건 아니었습니다.

모 대기업의 주식을 샀다가 반액이 되는 경험을 하기도 했던 그녀.

하지만 좋은 회사이니까 재기할 수 있을 거라고 믿으며 기다린 결과 대박을 쳤다고 합니다.

일단 사면 5, 6년은 기본으로 기다린다는 발언에서 존버 고수의 냄새를 맡을 수 있었는데요.

포인트는 입지가 탄탄한 회사라는 점이 전제돼야 한다는 것! (5개 ★ ★ ★ ★ ★)

 

국민 엄마 쩐원주의 주식 명언과 존버 노하우를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B tv에서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1회를 찾아보세요.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1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1회 찾아줘~”

 

 

 

 

#<개미는 오늘도 뚠뚠> 주식 꿀팁 4

똥에서 금으로 바뀌는 게 기업이란 말야…” 우량주 잡는 법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2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2회에서는 전원주의 존버 노하우를 바탕으로 포트폴리오를 배분(액면분할)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위에서 알려드렸듯이 존버의 전제 조건은 제무제표가 건전한 회사, 즉 우량주인데요.

재무제표는 크게 이익을 나타내는 재무제표와 자산을 나타내는 재무제표로 나눌 수 있습니다.

또한 손익계산서로 기업의 이익 창출 능력을 알 수 있고 대차대조표로 자본과 부채, 자산을 알 수 있죠.

쉽게 말하면 돈 잘 벌고 많이 가진 회사가 우량주라는 것!

 

 

이에 더해 김프로 멘토는 시류에 맞는지도 점검해봐야 한다고 했습니다.

지금 우량주를 산 날이 앞으로 10년간 다시없을 고점인지 따져야 한다는 것이죠.

"내가 살 날이 역사적 고점이 될 거로 생각한다면 우린 주식 투자를 하면 안 돼!", “똥에서 금으로도 바뀌는 게 기업이란 말야…”라는 김프로 멘토의 명언에 노홍철과 김종민은 깨달음을 얻기도 했답니다.

 

액면분할의 바이블을 <오늘도 개미는 뚠뚠 챕터 3> 2회에서 만나보세요.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2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개미는 오늘도 뚠뚠 챕터 3, 2회 찾아줘~”

 

 

오늘은 카카오TV X B tv 세 번째 콘텐츠로 <개미는 오늘도 뚠뚠>의 주식 꿀팁을 요약해드렸는데요.

여러분의 떡상길(?)B tv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길 바라며, 성투를 응원하겠습니다!

4 8일부터 B tv 1번 채널 S에서 수요일 밤 9시 실시간 방송으로도 시청하실 수 있어요!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