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꼭 들려주고 싶어! 그날의 실제 사건사고, SBS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레전드 편 다시보기

Contents band/인기 VOD

by SK브로드밴드 2021. 12. 3. 18:35

본문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줄여서 꼬꼬무는 세 명의 MC가 각자의 시선에서 역사 속 그날의 시간을 친구에게 1:1로 전달하는 프로그램인데요.

시청자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아 시즌제로 정규 편성되었다고 합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도 <꼬꼬무>에 소개된 레전드 사건 4편을 들고 왔습니다!

믿겨지지 않지만 실제로 벌어졌던 희대의 사건들! 지금 바로 만나보러 가실까요?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1

희대의 탈옥수, 범죄자 신드롬을 일으킨 당사자

 

부산교도소의 삼엄한 경비를 뚫고 탈출해서 907일간 도주하며 살았던 탈옥수 신창원에 관한 이야기인데요.

그는 도주 기간 동안 다방 종업원 전 씨를 만나 연애도 하고 동거도 하며 평범한 생활을 누렸지만 그를 추적하는 사람들이 점점 가까워 오고 있었죠.

검거를 피해 매번 완벽한 도주극을 벌인 그는 결국 꼬리가 잡혀 도주 생활도 끝나게 됩니다.

 

 

탈옥 후 도주를 이어가는 동안 신창원이 남긴 일기장의 기록, 신드롬, 언론에 보도되지 않았던 디테일한 에피소드까지 모두 공개가 되었습니다.

신창원의 탈주 에피소드와 자세한 이야기가 궁금하다면 지금 B tv에서 바로 시청해 보세요.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1> 3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1, 3회 찾아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2

유전무죄의 현실판 이야기

 

명문대 법대생인 지혜는 새벽에 수영장에 가서 운동을 하고 평상시에는 집, 도서관, 집을 반복하며 오가던 성실한 학생이었는데요.

그랬던 지혜가 갑자기 실종되고 열흘 뒤에 집으로부터 20km 떨어진 하남에서 머리에 6발의 총상을 입고 시신으로 발견됩니다.

 

 

수사하는 과정에서 발견된 충격적인 사실은 피해자의 사촌 오빠의 장모가 범인으로 드러났다는 것입니다.

판사 사위를 둔 장모의 집착과 망상이 만들어낸 살인이었는데요.

사위가 불륜을 저지르는 것으로 오인하여 2년이나 피해자를 미행하고, 살인을 청부하기까지 했습니다.

범죄를 저지른 사모는 아직도 고급 시설에서 혜택을 받으면서 수감 생활 중이라고 하는데요.

현재도 진행 중인 유전무죄의 현실판에 사람들은 절대 잊을 수 없는 사건이라고 하며 많은 분노를 표출했습니다.

B tv에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2> 4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2, 4회 찾아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2

쾌락형 연쇄살인마를 보았다

 

서남부 부녀자 연쇄 피습 사건으로 불린 미궁 속 살인 미수 사건들이 정남규의 시작이었습니다.

잠시 동안 잠잠했던 살인 미수 및 살인 사건이 군포에서 다시 시작됐는데요.

범행 수법은 서남부와 비슷했지만 더 진화한 것으로 경찰과 프로파일러는 판단했습니다.

 

 

그는 범행 현장을 진술할 때에도 당당한 태도는 물론이고 차에 타서 웃는 장면이 사람들로 하여금 충격을 안겼는데요.

권일용 프로파일러는 그의 웃음의 의미가 자신를 지켜보고 있는 사람들에 대한 비난이 담겼다고 말했습니다.

기존의 연쇄살인마와는 다른 유형의 사람이었다는데요.

B tv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2> 6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2, 6회 찾아줘~”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3

대한민국 최악의 총기난사 사건

 

1982년 경상남도 의령군의 산속 깊이 자리한 마을에서 총소리가 울려 퍼지는데요.

반상회에 참석 중이던 마을 주민들은 순식간에 공포에 질렸습니다.

그는 눈에 보이는 마을 주민 혹은 불이 켜진 집에 들어가 이유도 없이 사람들을 조준 사격하고 있었습니다.

 

 

6시간 동안 마을 주민들이 공포에 떨어야 했던 끔찍한 하루라고 하는데요.

한 사람이 저지른 최다 연속 살인으로 기네스북에도 등재가 된 사건이라고 합니다.

당시 수사의 허점과 경찰의 무능력함에 대한 논란까지.

B tv에서 시청해 보세요.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3> 6회 B tv에서 찾아보기

리모컨의 마이크 버튼 누르고 ▶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시즌 3, 6회 찾아줘~”

.

.

.

.

이렇게 오늘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이야기> 레전드 편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슬픈 사건들을 접하게 되지만, 우리가 결코 잊어서는 안되는 이야기들.

B tv와 함께 그날의 역사 속 사건들을 만나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