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TV 가입 추천! 부모님이 좋아하실 AI 스피커형 셋톱박스 살펴보기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3. 1. 2. 19:22

본문

 

집안사람들 중에 인공지능 스피커를 가장 자주, 그리고 잘 활용하고 있는 사람은…?

연세가 많으신 어머니입니다.

날짜나 시간, 날씨도 묻고, 성경도 읽어주고 라디오도 틀어주고, 궁금한 것 물어보면 알려도 주니 이렇게 좋은 게 없는 거죠.

 

AI 스피커와 정말 친하게 지내시는 어머니

 

어머니 댁에 3년 전쯤 AI 스피커누구(NUGU) 네모를 갖다 드렸는데 세상에 그렇게 잘 쓰실 수가 없더라고요. 젊은 사람에게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아무것도 아닌 것들이지만 눈도 잘 안 보이고 스마트폰 활용을 거의 못 하시니 쉽게 말로도 되는 AI 스피커가 너무 고마운 존재였던 거예요.

저는 그래서 부모님 댁에는 보일러도 좋지만 꼭 AI 스피커 놔드리길 권해 드리고 싶습니다.

 

 

그런데

좋아하시는 텔레비전도 인공지능 스피커가 컨트롤해 준다면?

화면으로 답변 내용을 더 자세히 보여주기도 하고 리모컨을 금방 못 찾으셔도 상관없고 저희 어머니가 정말 좋아하시겠다 싶은데요. 제가 이번에 소개할 SK브로드밴드의 B tv 셋톱박스는 바로 그 AI 스피커형 셋톱박스입니다.

 

B tv에서 선택 가능한 다양한 셋톱박스 종류

 

 

#B tv AI 스피커형 셋톱박스

사진: 견우네 Instagram @jjumom

 

 

처음 개봉해 보고 디자인이 예뻐서 감탄했는데요, 알고 보니 2020년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한 제품이더라고요. Red Dot은 독일 디자인센터가 주관하는 세계 최대 디자인 경연대회입니다.

 

사진: 견우네 Instagram @jjumom

 

일반 셋톱박스들이 좀 둔탁한 박스 모양 같았는데 이건 집에 인테리어 스피커로 두어도 손색없어 TV 앞에 올려놓고 싶어지네요. 나이 구분없이 다 마음에 들어하는 차분한 컬러배색과 고급스러운 직물 재질이라서 어떤 집 인테리어에도 거슬리지 않고 잘 어울리는 디자인이에요. ^^

 

사진: 견우네 Instagram @jjumom

 

 

1. 스피커형 셋톱박스에 탑재된 NUGU

기본적으로 NUGU AI 스피커 셋톱박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우선 간단히 보여드릴게요.

 

B tv AI 스피커형 셋톱박스 전원 ON/OFF, 채널변경 등

 

이렇게 말로 TV를 켜고 끄고, 채널을 바꾸고, B tv에서 원하는 콘텐츠를 말로 찾아달라고 하거나 추천받을 수 있어요. ^^

 

 

2. NUGU 누구와 함께?

AI 스피커형 셋톱박스는 부모님께서 쉽게 쓸 수 있는 방식입니다. 한편어린 자녀가 있는 집에서도 정말 쓸모가 있어서 B tv 콘텐츠들과 함께 괜찮은 궁합을 이룬다고 봅니다아이들이 자기가 원하는 것을 말로 명령해서 다룰 수 있게 되니 의외로 잘 쓰더라고요. 부모님도 손주들 돌봐줄 때 동요 틀어주기 좋고요.

 

B tv 콘텐츠 (해피시니어 & 키즈)

 

여담이지만, 저희 어머니는 혼자 사시는데 하루 종일 말할 일이 없다가 이렇게라도 말을 하면 좋다고 하세요. 생각해 보면 아리아는 감성대화도 할 줄 아는데 1인 가구로 생활하시는 분들께도 친구가 돼 주지 않을까요?

 

 

3. NUGU의 차별점은?

리모컨 없이도 편리한 NUGU 서비스! 다른 셋톱의 경우 리모컨에 있는 마이크 버튼을 눌러 말해야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AI 스피커형 셋톱박스는 리모컨 버튼을 누를 필요 없이 바로아리아~’를 불러 필요한 걸 시킬 수 있습니다.

 

AI 스피커가 말을 할 때는 내부 램프로 표시가 된다

 

B tv와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TV를 켜 놓았을 때는 화면에 더 자세한 정보를 같이 볼 수 있고 TV를 껐을 때도 AI 스피커로서의 기능을 24시간 내내 항상 사용할 수 있으니 음악 감상, 라디오, 알람, 일정관리, 쇼핑, 배달 등 사용 용도가 상당히 확장될 수 있어요.

 

 

 

4. 굳 사운드 & 정확한 음성인식!

AI 스피커가 집에 있으면 상황에 맞는 음악을 잘 골라줘서 이전보다 음악 듣는 일이 몇 배 더 많아집니다. 저는 음악을 자주 듣진 않는데 이제는 수시로 듣게 되더라고요.

 

상황에 따라 음악 추천

 

NUGU의 제휴 음악 서비스는 멜론(Melon), 플로(Flo), 벅스(Bugs)입니다. 같이 이용하게 되면 활용도 X 2배가 되어 좋습니다.

 

음악 들을 때 스피커 사운드 음질이 중요한데요

 

 

일반 포터블 스피커처럼 얕은 소리가 아니라 깊이 있는 음감이 잘 느껴져서 음악 듣는 맛이 살아나요. 프리미엄 오디오 브랜드인 아스텔엔컨(Astell&Kern)의 전문가가 제작하였다는데 브랜드 명성만큼 깊이감 있는 저음 사운드를 잘 표현하고 있고요.

 

예전에 쓰던 분들은 인공지능 스피커가 말귀가 어둡다는 불만도 있었지만 기술이 많이 좋아져서, 소리가 들리는 방향으로 귀를 기울여주는 빔 포밍(Beam Forming)이라는 기술도 적용되어 조금 더 말귀가 밝아진(!) 기기입니다. ^^ 이 기술은 어느 방향에서 명령을 하든 정확하게 말을 인지해 주기 때문에 부엌 멀리서 설거지를 하다가도 ‘NUGU’를 불러 TV 볼륨을 조정하거나 On/Off, 채널 변경 등을 할 수 있어요.

 

 

 

5. TV앱 콘텐츠 & 게임으로 확장

AI 스피커형 셋톱박스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으로 집에 텔레비전이 스마트 TV가 아니더라도구글 플레이앱에서 TV 앱을 설치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더 자유롭고 풍부하게 활용을 하고 싶으면 구글 TV 앱들을 탐색해 볼 필요가 있겠죠? ^^

[ B tv > 게임& > 구글 앱 > Google Play Store ]

 

 

디즈니플러스나 티빙, 웨이브, 쿠팡 플레이, 왓챠 그리고 동영상 플레이어 앱, 게임 등을 설치해서 좀 더 다양하게 콘텐츠를 확장해 즐길 수 있습니다.

 

 

B tv AI스피커형 셋톱박스, 마음에 드셨나요?

인터넷/IPTV 서비스 변경 시점이 되었다면 본인 가정이든 부모님 댁이든 AI 스피커를 별도로 사지 않고도 좋은 기능의 AI 스피커형 셋톱박스를 받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방법

 

SK브로드밴드 인터넷 공유기와 셋톱박스를 랜선으로 이어 줍니다. TV와는 HDMI 케이블로 연결해 주는데 TV HDMI 단자 중에서 ARC 표시가 되어 있는 것이 있으면 여기에 꽂아 주면 됩니다.

TV B tv 전원을 켜면 B tv 인증 후 안드로이드 TV OS 로그인(구글 계정) NUGU 서비스 연결 과정이 나옵니다.

 

스마트폰에 NUGU 앱을 설치해서 연결을 마무리합니다

 

이제 TV 리모컨과 B tv 리모컨 두 가지가 생기는데요, B tv 리모컨 하나만으로 혹은 아리아로 전체 전원을 ON/OFF 할 수 있도록 추가 설정을 해줍니다.

 

B tv 리모컨 & NUGU 스피커로 TV 전원 ON/OFF 하기

A. TV 메뉴에서 HDMI-CEC 설정

- 삼성 TV [일반 설정 > 외부기기 관리]

- LG TV [설정 > 연결 > 기기 연결 설정]

B. B tv 메뉴에서 ‘TV 전원 제어사용함으로 설정

- B tv [설정 > 시청 환경 > 시스템 설정 > TV 전원제어]

 

 

#B tv 신규가입

사진: 견우네 Instagram @jjumom

 

B tv를 새로 가입하실 분은, 인터넷과 결합하여 요금할인이 되는 신규가입 이벤트를 알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사은품 혹은 더슬림 요금제를 택할 수 있는데 더슬림 요금제를 선택하면 30% 요금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가/기가라이트 요금제 선택 시에는 2,200원의 추가 할인이 되고 있어요.

셋톱박스 대여비는 월 6,600(부가세 포함, 3년 약정)입니다.

아래, 이벤트 페이지에서 더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인터넷 + B tv 신규 가입 이벤트 : https://bit.ly/SKBGIGA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