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pop! 케이블 TV와 IPTV의 차이를 넘어선 갓성비 요금제 추천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3. 5. 31. 16:22

본문

 

가스/전기요금 다 오르는 와중에 SK 브로드밴드에서 거꾸로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TV 요금제가 나왔어요!

 

기존 IPTV B tv와 거의 동급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월 요금은 7,000*이나 더 싼 'B tv pop'이라는 서비스로 TV 요금제로는 가장 매력적인 게 아닐까 싶습니다.

 

* B tv 스탠다드(채널 235) B tv pop(채널 231) 이용 기준 (3년 약정, 출시 프로모션(~11/14) 신규가입 대상)

 

 

 

 

Sure, It's soooo~ good!

B tv pop 요금제 출시

 

기능과 혜택은 똑같은데 가격은 싸다?! 정말 가성비를 넘어 갓성비 TV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데, 가족결합이나 제휴카드 등 뭔가 있거나 써야 되는 것이 아니고 순수하게 요금 자체가 저렴한 것이니 가입 조건이 되는지 눈여겨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조건만 된다면 "얼른" 갈아타는 걸 추천합니다. 뭐든 처음 출시했을 때가 이벤트도 있고 가장 혜택이 많거든요.

 

(그럼 좀 알아보자~)

 

 

 


 

IPTV케이블 TV, 그리고 업그레이드된 B tv pop

 

OTT와 유튜브 등에 익숙해지다 보니 IPTV가 이제 당연해졌는데요, <IPTV>의 장점은 훨씬 다양한 채널, 언제라도 보고 싶은 콘텐츠를 UHD 고해상도로 바로바로 볼 수 있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케이블 TV>는 예전 아날로그 방식이라 방송 채널 편성대로만 보는 게 다였죠. 화질도 FHD로 좋은 편은 아니었어요. 얇은 랜 케이블과 달리 굵은 동축 케이블로 집안을 둘러 까는 것도 미관상 좋지 않았고요.

 

그러나 B tv pop, 케이블 TV이지만(='싸다') IPTV의 장점인 다양한 채널과 콘텐츠 선택, UHD 고해상도(4K) 화질이 그대로 구현되는 갓성비 TV 상품입니다.

 

B tv pop은 케이블도 IPTV와 동일한 IP망과 셋톱박스를 같이 씁니다

 

 

왜 이제야 나온 거니?

 

그동안 없던 저렴한 요금을 어떻게 SK 브로드밴드에서만 갑자기 내놨을까? 꼼수일지도 모른다는 의구심을 가질 수 있겠죠? 하지만 사정을 알면 SK 브로드밴드가 발 빠르게 이런 요금제를 출시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

 

제가 좀 더 어릴 때 봤던 케이블TV와 인터넷TV(IPTV) 간에 전송 방식은 법적으로 철저히 구분되어 있었어요. 케이블TV는 주파수(RF) 방식을, IPTV IP(Internet Protocol) 방식을 사용해야 하는데 이 케이블 TV가 썼던 RF 방식은 사용 가능한 주파수 범위가 제한적이다 보니 IP방식처럼 채널 수를 늘리거나, 채널당 전송 용량을 향상시키는 것이 어려웠습니다. 이 때문에 IPTV가 나오고 인터넷 속도가 빨라질수록 확연히 좋은 화질과 다양한 채널 수, 서비스 품질이 IPTV와 비교되면서 외면받을 수밖에 없었었죠.

 

하지만 2022 5월에 IP 망으로도 케이블 TV 서비스를 할 수 있도록 방송법이 개정되면서 이런 상황이 크게 바뀌었습니다.

 

 

케이블 TV는 동축 케이블, IPTV는 IP 망(인터넷라인)만을 사용해야 했지만, 방송법 개정으로 IP 망으로도 케이블 TV 서비스가 가능해졌다

 

이제는 IP망을 통해서도 케이블TV 서비스가 제공되면서 고객들에게 다양한 선택권이 쥐어진 건데 SK브로드밴드에게도 좋은 기회가 온 셈이에요. 왜냐하면 SK브로드밴드는 IPTV와 케이블TV 방송 서비스를 모두 제공하고 있었던 터라 중복 투자 없이도! ) 품질 좋은 IP망을 활용해 케이블TV 서비스를 같이 제공할 수 있으니까요. 이런 배경 덕분에 SK브로드밴드는 법 규제가 없어진 후 IPTV와 케이블TV의 장점만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케이블TV 서비스 'B tv pop'을 바로 내놓을 수 있었습니다.

 

'뭐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는 속담처럼 어쨌든, 우리 고객이야 최고의 가성비 요금제에 똑같은 방송 서비스를 그대로 받을 수 있으니 가계 경제에 보탬이 되어 좋은 거 아닐까요? ^^

 

 

 


 

어떤 점이 달라졌나!

 

이제 저렴한 비용으로 IPTV와 동일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는 점! IPTV처럼 채널도 많고 다시 보기, 영화/드라마 콘텐츠, 키즈(ZEM)나 시니어(해피시니어) 맞춤 프로그램 등을 골라 볼 수 있어요! 고화질 대형 TV를 구입하신 분들도 UHD 화질로 방송 콘텐츠를 즐길 수 있고요. 스마트 TV가 아니어도 변경된 셋톱박스로 유튜브 등 앱을 설치해 볼 수 있습니다.

 

그야말로 저렴한 IPTV나 다름없다는 얘기입니다.

 

게다가, 케이블 TV도 두꺼운 동축케이블(안테나선)을 쓰지 않고 IPTV처럼 인터넷 선으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니 설치도 간단하고 미관상 더 나아졌어요.

 

, B tv pop B tv 케이블과 동일한 전국 23개 권역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어요.

 

🔗 B tv pop 가입 가능 지역 확인하기 [클릭]

 

 

 

 


 

얼마예요?

 

B tv pop 요금제의 가격은 같은 셋톱박스와 IP망을 이용하는 동일 수준 IPTV보다 7,000원 더 저렴합니다.

 

채널의 종류와 숫자에 따라서 7,700(109채널)부터 가격이 구성됩니다. 음악 서비스 멜론 구독 가격보다 더 저렴한 가격이죠? ^^

 

B tv pop 요금제

 

 

할인의 기술!!

 

TV 요금제를 변경할 때는 '인터넷 + 공유기 대여료 + TV + 셋톱박스 대여료 '를 묶어서 같이 생각해야 하는데요, SK브로드밴드의 경우 약정 기간이나 상품 구성에 따라 결합할인(SKT휴대폰, 인터넷, B tv pop), 셋톱박스 할인, 제휴카드 할인, 공식 온라인샵 신청 할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요금 절감이 가능합니다.

 

 

추천 구성) 기가라이트인터넷 + B tv pop + 기가 와이파이 공유기

 

예를 들어 기가라이트 인터넷(500Mbps) 3년 약정할 때 B tv pop, SKT 휴대폰(1) 결합할인, 셋톱박스 대여료 할인에 제휴카드 할인, 공식 온라인샵 할인 등이 더해지면 위 상품들로 구성하더라도 요금이 원래 49,500원에서 최대 월 8,600까지 낮아질 수 있는 거죠.

 

 

할인 가능한 항목들을 참고하세요

 

한 가지 더!

 

SK브로드밴드는 인터넷 가입 시 사은품을 받는 대신에 요금감면을 선택하면 인터넷 요금의 30%를 매달 할인받는 '더슬림요금제'라는 것이 있습니다. 실속파인 분들이 체크하면 좋을 요금 옵션이에요. ^^

 

저는 부모님댁 인터넷을 이걸로 바꾸면 좋겠다 싶어서 추천드리는데요,

 

인터넷은 '광랜 인터넷(100Mbps)', TV 요금은 'B tv pop 180(지상파/종편, 드라마 등 인기 채널)'로 구성하고 더슬림 요금제로 선택하면 부담이 줄면서 양질의 비티비 서비스를 똑같이 받을 수 있어서 좋겠더라고요. ^^

 

 

 

 


 

출시 특별 혜택, 챙길 것!

B tv pop 출시 이벤트

 

B tv pop 출시, 신규가입 이벤트가 진행 중입니다.

 

B tv 콘텐츠를 무료 체험할 수 있는 이용권과 캐시, 두 번째 TV를 할인 가격에 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별히 사은품 구성( 1)도 좋습니다. ^^ 마샬 블루투스 스피커랑, 삼성전자 갤럭시 탭 A8, 백화점 상품권(30만 원) 등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하면 됩니다. ^^

 

 

(*´θ`)~♥♬

 

 


 

기존 IPTV와 동일한 콘텐츠, 동일한 화질인데 가격은 더 저렴한 비티비 팝(B tv pop) 새로운 요금제와 출시 이벤트에 대해서 알려 드렸습니다.

 

만약 더 저렴한 IPTV 요금제를 찾고 계시거나, 현재 사용 중인 케이블 TV의 성능에 만족하지 못하셨다면, B TV pop 강력~ 추천해요.

 

서비스 가능지역이라면 아래 링크에서 B tv pop을 더 알아보세요.

 

🔗 B tv pop 이벤트 혜택 자세히 알아보기 : https://bit.ly/46XFjKL

 

 

 

 

 

 

#B tv pop 리뷰 이벤트

 

7에는 B tv pop의 또 다른 이벤트, 가입 고객님을 위한 B tv pop 리뷰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B tv pop 기존/신규 고객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2023 7월에만 참가하실 수 있어요!

 

이벤트는 개인 SNS 또는 블로그 B tv pop 리뷰를 작성하셔서 참여할 수 있는데요.

 

필수 해시태그(#SK브로드밴드 #Btv케이블 #Btvpop #비티비팝)를 리뷰에 꼭 포함해주세요.

 

마지막으로 아래 링크의 구글폼에 리뷰 게시물 링크 및 기타 정보를 입력하면 참여 완료!

 

 

1. SK브로드밴드의 갓성비 케이블TV, B tv pop 가입

2. 전체 공개된 개인 SNS 및 블로그 B tv pop 리뷰 업로드

※ 필수 해시태그 : #SK브로드밴드 #Btv케이블 #Btvpop #비티비팝 #케이블TV

3. 아래 구글폼에 리뷰 게시물 링크 및 경품 수령 정보 입력하여 이벤트 응모

 

 

🔗 B tv pop 리뷰 이벤트 구글폼

 

 

출처 : 비스타 워커힐 서울 홈페이지

 

참가 고객님 중 우수 리뷰 작성 고객을 추첨하여  56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7 31일 월요일 참여 기간 종료 후 8 7 월요일에 당첨자 개별 연락 예정입니다.

 

 

1 비스타 워커힐 디럭스룸 호텔 숙박권 (한강 전망, 더부페 조식 2인 포함) (1)

2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5)

3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50)

 

 

🔗 B tv pop 리뷰 이벤트 구글폼

 

 

 

 

저렴한 요금에 IPTV의 기능을 제공하는 갓성비 케이블TV, SK브로드밴드 B tv pop!

 

환승 혜택 리뷰 이벤트에 참여하시고, 생활 가전에서 호텔 숙박권까지 선물 받으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