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랜섬웨어 바이러스로 부는 보안 열풍 <보안 어플 소개>

Guide/이용자 피해 예방 정보

by SK브로드밴드 2017. 5. 18. 11:08

본문

언제나 대한민국이라고 하면 IT 강국이라는 말이 따라붙긴 하지만 이번 주 그 명성에 어울리지 않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평소 같으면 그저 무기력한 월요일 출근길, 갑작스레 불어닥친 '랜섬웨어'로 인해 모두 발등에 불이 떨어진 기분이었는데요.

몸값을 뜻하는 Ransom과 제품을 뜻하는 Ware의 합성어이자, 사용자의 동의없이 컴퓨터에 불법으로 설치되어 사용자의 파일을 인질로 삼고 금전을 요구하는 악성 프로그램인 랜섬웨어

이럴 줄 알았으면 평소 중요한 자료는 외장하드나 클라우드에 옮겨 놓을 것을 하는 후회와 제발 내 PC만은 무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출근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랜섬웨어에 걸리진 않았지만 이제 미리미리 준비해 놓아야겠다는 생각이 들더라고요.

아마 이런 생각이 든 것이 비단 저 뿐만은 아니겠죠? 

랜섬웨어로 인해 때아닌 보안 열풍에 휩싸인 대한민국! 하지만 바이러스로 악성 프로그램에 시달리는 것은 비단 PC뿐만이 아닌데요. 여러분의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줄 보안 어플을 어떤 것이 있는지 살펴볼까요?


#시큐리티 투데이

이미지 출처 : 링크


개인정보유출이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소중한 스마트폰을 지킬 수 있는 매우 유용한 어플리케이션을 추천해 드릴게요. 바로 '시큐리티 투데이'라는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리케이션입니다.

간단하게 설명해 드리자면 마치 오늘의 날씨처럼 내 폰의 날씨 상태를 일러주고, 이에 머물지 않고 예방과 치료까지 해주는 기특한 기능을 품고 있습니다.


국내 정보 보안 선두 기업으로 평가받는 SK인포섹의 노하우와 기술이 결합된 첫 번째 백신 앱으로, 악성코드 검사와 악성 URL 검사는 물론 모바일 최적화, 백신, 취약점 점검, 앱 보안 기능 등을 제공할텐데요.

시큐리티 투데이는 그저 단순하게 무늬만 보안앱이 아닙니다. 

국내외 55개의 악성코드 DB 분석을 통한 강력한 악성코드 탐지 엔진이 정밀 분석, 문자 속 위험한 URL을 실시간 탐색, 메모리 부스트, 배터리 세이브, 파일 클린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의 사용 속도까지 향상시킨다고 하니 안드로이드 계열폰을 사용하고 있다면 꼭 설치해 보세요. 


■ ’시큐리티 투데이’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폴-안티스파이

이미지 출처 : 링크


혹시 알고 계셨나요?

최근 타인의 스마트폰의 문자 메시지는 물론 음성, 사진 등을 훔쳐볼 수 있는 스파이 앱이 유통되고 있습니다.

특정인의 개인 사생활을 감지한다는 것만으로도 기분 나쁜데, 이렇게 수집된 개인 정보가 불법적인 용도로 사용될 수도 있는 데다 이미 심각한 피해를 초래하고 있는 중입니다.

이런 스미싱도 용의주도해져서 지난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포켓몬 고'로 위장한 악성코드 등 그 종류가 수백 가지에 달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런 스파이앱을 잡아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아닙니다!

'폴-안티스파이'가 여러분의 소중한 개인 정보를 지켜드릴 테니까요.

경찰청에서 개발한 폴-안티스파이는 스파이앱 설치 유무의 판단 및 삭제를 돕는 것이 주된 기능입니다. 그리고 경찰에서 제공되는 앱인 만큼 향후에도 추가적인 업데이트와 지원이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조금 든든해집니다.

다만 현재 폴-안티스파이 조차 모든 스파이 앱 종류를 탐지할 수는 없다고 합니다. 

스마트폰의 이상 상태나 악성코드 치료를 위해서는 전문 안티바이러스 제품을 함께 사용하기를 권장하며, 추후 계속되는 업데이트를 늘 최신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 ’폴-안티스파이’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 V3 모바일 시큐리티 

이미지 출처 : 링크


대한민국의 가장 대표적인 보안 프로그램을 꼽자면 단연 안철수 연구소에서 배포되는 V3를 떠올릴 텐데요.

그중 'V3 모바일 시큐리티'는 안드로이드 기반의 스마트폰에 최적화된 통합 모바일 백신인데요.

확실히 국내를 대표하는 백신 프로그램의 명성에 걸맞은 성능을 선보입니다.

복잡한 사용 방법이 아닌 한 번의 터치만으로 모바일 악성코드는 물론 프라이버시 노출 걱정 없이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지켜줍니다. 또한 이는 최소한의 배터리를 사용한다는 점도 'V3 모바일 시큐리티'만의 메리트로 꼽을 수 있겠죠.


여기에 최근에는 원치 않거나 알 수 없는 발신 번호 및 국제 전화 등 사용자가 설정한 전화 수신을 차단하는 기능과 나만 보고 싶은 갤러리 내의 사진이나 동영상 파일 숨김 기능, 수많은 어플리케이션이 설치된 스마트폰 메모리 사용 환경을 쉽고 빠르게 최적화하여 기기의 속도 향상을 도와주는 부스터(Booster)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 ’V3 모바일 시큐리티’ 다운로드

Android : <클릭>


안 그래도 정신없고, 기운 없어지는 월요일 아침 랜섬웨어 때문에 혼란스러우셨죠?

하지만 이제 걱정해야 할 것만은 PC뿐만이 아닙니다. 오히려 수많은 사진과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 보안도 철저히 할 필요가 있는데요.

오늘 소개해드린 다양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나의 소중한 스마트폰, 아니 나의 소중한 개인 정보들을 지켜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