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와 함께하면 공부가 습관이 된다’ SK브로드밴드, B tv 잼키즈 ‘오늘의 학습’ 서비스 출시

News band/보도자료

by SK브로드밴드 2021. 12. 21. 12:30

본문

 

- 코로나19 장기화로 걱정 많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고민 해결 지원
- 국내 IPTV 최초로 키즈 전 연령, 전 영역, 365일 맞춤형 홈스쿨링 서비스 무료 제공
- B tv 잼키즈 첫 화면에서 매일 30분 분량의 학습 콘텐츠 추천
- 키즈 전문가 통해 연령별, 수준별 체계적 커리큘럼과 학습·놀이 콘텐츠 구성
- 쉽고 재밌는 러닝 플로우 통해 아이들 학습습관 만들기에도 도움

 

B tv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학부모들의 자녀교육 고민 해결에 나선다. 최근 초등학교 전면등교 중단 등 다시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수업하는 자녀들이 매일 스스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홈스쿨링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SK브로드밴드(대표이사 사장 : 최진환, www.skbroadband.com)는 하루 30, TV만 봐도 아이 스스로 홈스쿨링이 가능한 맞춤형 키즈 서비스 오늘의 학습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오늘의 학습은 국내 IPTV 최초로 1세부터 13세까지 연령별·수준별 일일학습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부모가 신뢰하고 아이가 좋아하는 1만 여편의 콘텐츠를 홈스쿨링 전문가 감수를 거친 커리큘럼을 통해 매일 B tv 잼키즈 첫 화면에서 추천한다. 모든 서비스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나이와 이름 등 아이별로 간단히 프로필만 잼키즈 첫 화면에서 등록하면 1~3세는 유아발달에 포커스를 맞춘 유아놀이 과정을, 4~5세는 동요·동화로 즐겁게 익히는 창의누리 과정을 이용할 수 있다. 6~7세는 한글·수학 등에 집중한 예비초등 과정을, 8~13세는 초등학년 각 교과과정에 맞춘 초등과정을 매일 30~40분 분량으로 공부할 수 있다.

 

특히 영어의 경우에는 아이가 간단한 레벨 테스트만 거치면 전 연령이 일일 5개 콘텐츠를 학습할 수 있다. 바다나무, 윤선생, 리틀팍스, 스콜라스틱, BBC키즈 등 유명 영어 학습 브랜드로 이뤄진 과정이다.

 

B tv 잼키즈 오늘의 학습은 일일 가정 선생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커리큘럼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영어 과정은 베스트셀러로 주부들 사이에서 엄마표 영어로 잘 알려진 학습 인플루언서 새벽달남수진 작가가 참여했다. 유아놀이와 창의누리 과정에는 40만 구독자를 보유한 다니유치원의 인기 키즈 크리에이터 최다은, 예비초등과 초등과정은 현직 초등교사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이서윤 선생님과 협업했다.

 

아이가 자칫 지루해하지 않도록 주중과 주말에 따라 커리큘럼을 다변화한 것도 특징이다. 주중에는 동요·동화·스토리텔링 등 주제에 따른 학습활동을, 주말에는 배경지식·실험·엔터 등 주중 학습을 보조하는 놀이활동 중심으로 구성해 더욱 아이 눈높이에 맞췄다. EBS, 대교 상상Kids, 밀크T, 핑크퐁, 뽀로로, 캐리 등 우수한 놀이 교육 콘텐츠를 보다 재밌게 학습할 수 있다.

 

또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아이 스스로 동기부여를 가지고 학습하는 습관을 길러주기 위해 TV 기반의 러닝 플로우(Learning Flow)’ 구성에도 집중했다. 별도의 메뉴탐색 없이 잼키즈 첫 화면에서 곧바로 진입하면 B tv 캐릭터 브로비가 등장해 학습 시청을 유도한다. 아이는 학습정보와 학습목표를 손쉽게 알 수 있고, 부모는 자녀의 학습상태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학습관리에 최적화된 모델이다.

 

이밖에도 B tv 잼키즈는 오늘의 학습과 함께 아이 프로필별 맞춤 추천 콘텐츠를 제공하는 가상채널(185) 모아보기 키즈 콘텐츠만 안심하고 검색할 수 있는 잼키즈 전용 검색 디자인 테마로 아이가 직접 꾸미는 잼키즈 나만의 공간 생일 축하 서비스 등 맞춤형 키즈 서비스 기능을 대폭 강화했다.

 

잼키즈는 국내 IPTV 중 가장 많은 8만 여편의 교육·놀이 콘텐츠 및 다자녀 프로필 최초 제공등 다양한 아이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왔다. 그 결과 전년 대비 시청 건수는 198% 증가, 시청자당 시청 건수도 134% 증가했다.

 

이강희 SK브로드밴드 고객관리 담당은 코로나19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은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집에서 매일 학습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홈스쿨링 서비스를 기획했다앞으로도 더욱 다양하고 유익한 B tv 잼키즈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