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 전세계 흥행 1위~20위 영화 작품성으로 줄 세우기! (6위~10위)

Contents/이동진의 파이아키아

by SK브로드밴드 2022. 11. 9. 19:10

본문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를 찾아주신 파이안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동진 평론가와 함께 전세계 흥행 1~20위 영화 중에서,

작품성으로 6위에서 10위를 차지한 5편의 영화를 함께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론가는 과연 어떤 이유로 이 영화들의 작품성을 평가했을지 궁금하시지 않나요?

 

전세계 흥행 영화 작품성으로 줄 세우기, 지금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6<어벤져스>

 

전세계 흥행 영화 그 6위는 조스 웨던감독의 <어벤져스>입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영화 <어벤져스>가 마블 역사에서도 정말 상징적인 작품이라고 하는데요.

 

관객들이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MCU)를 본격적으로 받아들이는 계기가 된 작품이라고 합니다.

 

 

평론가는 이 영화의 장점이 뛰어난 유머감각이며, 이 영화를 코미디 영화로도 생각한다고 해요.

 

영화 속 히어로들의 재치 있는 대사와 몸 개그를 아주 유머러스하게 보여준다고 합니다.

 

특히 작중 로키헐크가 보여준 개그 장면은 정말 유명하죠.

 

 

평론가는 마블 영화가 성공한 원인으로 전체를 끌고 나가는 힘 있는 기획력,

재능이 넘치는 배우 혹은 감독, 마지막으로 유머를 꼽았습니다.

 

 

 

<어벤져스>의 단점은 악역이 어벤져스의 위력을 보여주기 위한 도구로만 쓰이는 점이라고 해요.

 

악역의 강력함이나 매력이 느껴지지 않았고, 영화의 소품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7<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

 

전세계 흥행 영화 작품성 7위는 존 왓츠감독의 <스파이더맨: 노 웨이 홈>이었습니다.

 

평론가는 역대 스파이더맨을 한 번에 볼 수 있는 점이 이 영화의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어요.

 

흔히 말하는 삼스파에 더해 과거의 악역들도 섭외하여 완전체를 보여준,

기획이 가장 성공적이었던 영화라고도 이동진 평론가는 말했습니다.

 

 

 

이 영화는 과거의 주인공과 악역이 모여 여러모로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영화였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시리즈는 2번이나 리부트 된 시리즈이기도 하죠.

 

평론가는 과거 작품과 비슷한 대사나 주제가 반복된다는 점을 영화의 단점이라고 말했습니다.

 

 

 

 

#8<어벤져스: 엔드게임>

 

전세계 흥행 영화 작품성 8, ‘앤서니 루소’ & ‘조 루소감독의 <어벤져스: 엔드게임>입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이 영화의 장점으로 그동안 마블 영화에서 보아왔던

두 히어로를 성대하게 떠나보낸 점이라고 말하며 영화를 칭찬했는데요.

 

캡틴 아메리카’(크리스 에반스)아이언맨’(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이 협력하기도 하고 대립하기도 하다가,

후반부에서는 서로가 이전의 상대방과 닮아있는 모습을 보게 됩니다.

 

 

 

평론가는 이 영화가 어벤져스의 마무리가 아닌 마블의 마무리처럼 느껴졌다고 합니다.

 

이 작품에서 너무 강하게 마침표를 찍어, 후속작으로의 이행이 약화되었다고 하죠.

 

평론가는 영화 후반부의 드라마틱한 효과가 오히려 다음 작품에 부담을 주었다고 말했습니다.

 

 

 

 

#9<인크레더블2>

 

9위는 2004년 이후 14년의 기다림 끝에 나온 브래드 버드감독의 <인크레더블 2>였습니다.

 

이동진 평론가는 <인크레더블2>가 기존 작품의 이야기를 흥미롭게 변주해냈다고 말했는데요.

 

가족, 성장, 슈퍼 히어로 등 영화의 다양한 장르를 멋지게 넘나든다고 칭찬했습니다.

 

 

 

다양한 장르를 담으며 가족 영화로서 부족했던 부분도 있었는데요.

 

평론가는 전작과 비교했을 때 가족이 힘을 합쳐 위기를 벗어나는 장면이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10<겨울왕국>

 

전세계 흥행 영화 작품성 10위는 크리스 벅감독과 제니퍼 리감독의 <겨울왕국>입니다.

 

<겨울왕국><겨울왕국2> 모두 한국에서 천만 관객을 돌파한 작품이기도 한데요.

 

이동진 평론가는 <겨울왕국>의 여러 OST가 이 영화의 가장 큰 매력이라고 말했습니다.

 

이에 더해 배우들의 파워풀한 노래와 연출이 만든 <겨울왕국>의 몇몇 장면이

21세기의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결정지었던 장면들 중 하나라고 생각했다고 해요.

 

 

 

이동진 평론가는 <겨울왕국>의 복선을 영화의 단점으로 선택했습니다.

 

백마 탄 왕자의 설정을 벗어나 왕자가 사실 악역이었다는 설정은 신선했지만,

복선과 암시가 잘 깔리지 않아 관객에게는 이 반전이 통하지 않았다고 해요.

 

평론가는 왕자를 악역으로 묘사한 성공작으로 <슈렉>의 예시를 들었습니다.

 

 

 

 

이동진 평론가 선정 전세계 흥행 영화 1~20위 중 작품성 6~10! 재미있게 보셨나요?

 

20편 전체 순위가 궁금하시다면 유튜브 채널 [B tv 이동진의 파이아키아]에서 확인하세요!

 

보고 싶은 영화가 생기셨다면 20편의 영화 모두 B tv와 모바일 B tv에서 시청 가능하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