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무선 공유기 추천! 초고속인터넷 SK브로드밴드의 ‘기가 와이파이 6’, 무시할 수 없는 속도 안정감에 깜짝 놀란 경험

Review/블로거 리뷰

by SK브로드밴드 2023. 1. 30. 18:02

본문

 

저녁에 인터넷 삼매경에 빠져 있는데

원래 이 방이 무선 신호가 약한 와이파이 음영지역이긴 했는데 인터넷 속도가 불안하다가 결국.

과거 3G 수준으로 떨어졌어요 ㅜㅠ

최근 인터넷 속도 널뛰기가 더 심해진다 싶어서 마음먹고 테스트를 진행해 봤는데 결국 이유를 딱! 알아냈습니다.

 

 

무선 인터넷 속도를 늦추는 것은 벽과 같은 장애물과 주변 공유기들의 전파간섭

 

저는 2대의 무선 공유기를 쓰고 있습니다.

하나는 인터넷 품질을 최대한 높이려고 마련했던 고가의 해외 브랜드 와이파이 6 공유기,

다른 것은 B tv에 꼭 필요하다고 해서 SK브로드밴드에서 설치해 준 ‘SK브로드밴드 기가 와이파이 6 무선 공유기’

이렇게 2대의 무선 공유기를 옆에 나란히 두고 사용하고 있었는데 테스트해 보니 전파간섭을 서로 심하게 받았던 거였어요.

 

 

좌: 기타 무선 공유기 AP / 우: SK브로드밴드 무선 공유기 AP

 

전파간섭으로 인한 와이파이 속도 불안정

 

그래서, 갑자기 고민이 생겨버렸습니다.

‘둘 중 어느 하나를 떼어낼 것인가? ㅠㅠ’

 

평소 생각으로는 아무래도 고가의 와이파이가 더 낫지 않을까 했는데 오늘 계속 테스트를 하면서 확인한 것은,

다른 공유기(A)가 전파간섭을 받아 왔다 갔다 하며 끊어지기까지 할 때

SK브로드밴드 무선 공유기는 그래도 100Mbps 내외의 쓸만한 속도에서 버텨 주었다는 것.

 


 

SK브로드밴드 무선 공유기만 켜고~!

다시 측정을 해보니 늘 음영지역으로 고민하던 방의 와이파이 속도가 드라마틱 하게 다시 돌아왔습니다.

이제 계속 안정적이에요.

 

 

 

하지만,

와이파이 신호간섭 문제가 완전히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저는 SK브로드밴드 인터넷을 쓰고 있지만, 아파트에 살다 보니 아랫집과 윗집의 와이파이 신호가 여럿 중첩되고 있어요.

그래서 앞으로도 속도 널뛰기 피해는 줄여야겠다 싶어서 이번에 신뢰를 준

SK브로드밴드 무선 공유기를 단독 사용하기로 했습니다.

SK브로드밴드 WiFi 6으로만 세팅하고 집 전체의 와이파이 속도를 다시 확인해 봤습니다.

 

 

 

Giga WiFi 6 유무선 공유기 와이파이 속도(Mbps) / 기가인터넷 요금제

 

저희 집은 작은 평수는 아니고 구조상 벽이 많은데다가 와이파이 두개가 신호가 간섭되어 약해지면서 항상 음영지역이 있었는데요.

애들방2와 작은방(서재)의 인터넷 속도가 100Mbps에서 왔다 갔다 하면서 제대로 속도가 나오지 않았었어요.

그런데, 새로 Giga WiFi 6 공유기로 셋업 한 후에 음영지역이던 방들의 인터넷 속도가 모두 크게 향상되었네요.

음영지역이 사라져서 기분이 꽤 좋아졌는데요, 매우 강력하고 안정적인 공유기로 칭찬을 해줘야겠어요.

 

 

 

만약, 음영지역이 있는 경우...

와이파이 확장기 윙즈(Wings) SK브로드밴드에 신청해 음영지역의 와이파이 신호 강도를 높여줄 수 있습니다.

공유기 1대만 가지고도 2대의 와이파이 커버리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확장기로 번거로운 AP 설정을 해줄 필요 없는 편한 기기입니다.

이것도 고가 제품이지만 월 임대료 1,650원만 내면 되는 SK브로드밴드 서비스입니다.

신규 가입자는 가입 시 윙즈가 포함된 상품 구성으로 가입하시면 돼요.

 

이지메시 기술의 와이파이 확장기 윙즈(Wings)

 

 

SK브로드밴드 Giga WiFi 6 무선 공유기

[스펙] WiFi 6 지원
• 최대 속도 : 무선 1Gbps, 유선 1Gbps
• 지원규격: 802.11 a/b/g/n/ac/ax 듀얼밴드(2.4GHz, 5GHz)
CPU 880MHz, 메모리 256MB 무선출력 20dBm

 

SK브로드밴드에도 문의해 보았는데새로운 사실도 발견!

<GIGA WiFi 6 공유기> SK브로드밴드 인터넷망에 최적화가 되어 있어서

안정적으로 와이파이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강점이 있다고 해요.

 

Giga WiFi 6 유무선 공유기 (SK브로드밴드 인터넷에 최적화)

 

기가라이트 이상의 요금제 쓰는 사람은 공유기를 타사꺼로 따로 바꿔 쓸 이유도 없고 그래선 안 되겠네요!

자세한 이유를 들어보면, 오래된 아파트는 회선이 제한적이라서 기가급 인터넷(500Mbps) 요금을 신청해도 최대 속도가 100Mbps1) 밖에 안 나오는데

SK브로드밴드 공유기에는 제한된 인터넷 라인에서도 500Mbps 속도를 낼 수 있는 솔루션이 들어있어 제대로 된 속도를 서비스 받을 수 있다는 겁니다.

와우~ 중요한 정보입니다!

___

1) 기가 인터넷의 표준 UTP 케이블은 8가닥이고 8가닥이 다 사용되었을 때 1Gbps 이상의 속도를 낼 수 있다. 그러나 오래된 아파트의 경우 배선이 부족해서 가구당 4가닥만 사용이 가능한데 이렇게 4가닥만 사용하게 되면 최대 속도가 100Mbps가 돼버림.

 

 

SK브로드밴드 기가인터넷을 처음 가입하면 Giga WiFi 6 공유기가 제공됩니다.

, B tv를 가입할 때 태블릿형 셋톱박스인 B tv air나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는 스마트3 미니를 선택하면

Giga WiFi 6 공유기가 꼭 필요하기도 하고요.

 

 

사실 IT에 관심이 많은 분들도 네트워크에 대해서는 잘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장애를 겪게 되면 해결이 쉽지 않은데요이번 일을 계기로 저도 인터넷 속도를 안정적으로 지키기 위해 인터넷(SK브로드밴드) SK브로드밴드 공유기를 쓰는 게 가장 좋다’라는 사실도 새로 알게 되었어요.

인터넷을 신청하면 설치부터 문제 있을 때 A/S까지 모두 SK브로드밴드에서 알아서 해주니까 문제가 있어도 염려하지 않아도 되지만,

저같이 기기가 자꾸 생기다 보면 나도 모르게 전파간섭 현상이 생길 수 있으니 스스로 해결 방법을 찾을 때 기억해 두세요.

 

 

 

인터넷 변경 / 신규 가입할 때..!

 

서비스 가능지역 조회

 

저도 처음 SK브로드밴드 인터넷으로 바꾸었을 때 저희 아파트에 어떤 인터넷이 제대로 된 초고속 기가 속도를 내줄까 많이 알아봤던 기억이 납니다.

인터넷 가입할 때 첫 시작은 우리 집에서 어떤 회선이 가능한지 먼저 확인해 보는 것인데요.

주소만 입력하면 알 수 있으니 먼저 꼭 확인해 보세요!

 

 

SK브로드밴드를 선택해서 인터넷을 3년 약정하면 아래 부가 서비스 중 하나를 무료로 선택해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윙즈’ : 와이파이 확장기, 음영지역 해소
-
‘모두 안심’ 서비스 : 악성코드와 유해 사이트를 차단
- '
원격 케어' : PC나 스마트폰을 원격 점검
-
‘파워 백신’ : 백신 및 단말 최적화

 

 

▶ SK브로드밴드 공식 온라인샵 B다이렉트샵 : https://bit.ly/SKBSNSWiFi6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